지방거주자는 아이폰살 필요가 없는 이유 5가지

2010. 6. 7. 12:25디지털라이프

728x90
반응형
애플의 아이폰(스마트폰을 대표하여 표현)이 인기가 많고, 주위에서 쓰는 사람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가지고 있다고 꼭 필요한 것인가에 대해선 한 번쯤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같은 스마트폰이 서울에 살지 않는 지방거주자에게 꼭 필요한지에 대해 애기해 보고자합니다.^^.



아이폰, 스마트폰이 필요없는 이유 BEST 10가지를 뽑아 보았습니다.

1. 무료인터넷 Wifi 가 지원되는 곳이 진짜 찾기 힘듭니다. 하다못해 대학교 안에서도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지 못하고, 회원가입하고 돈을 내야만 합니다. 유명 브랜드 커피점에도 위피가 잡히는 곳이 없는데가 많습니다. 위피가 검색이 되도, 다 비밀번호가 걸려 있어서 이용을 하지 못합니다.

2. 교통앱이 필요가 없습니다. 각 버스정류장마다 안내판에 버스가 어디 지나고 있고 도착까지 몇 분 남았는지 보여줍니다. 사실상 서울 버스 같은 앱이 필요없는 셈이죠.

3. 아이폰을 이용할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지방은 서울과는 다르게 교통이동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굳이 1인 1컴퓨터 시대에 컴퓨터를 놔두고 아이폰을 할 필요성을 못 느낍니다.

4. 학생들은 핸드폰을 학교에서 쓰지 못합니다. 보통, 지방권 중고등학생들은 야자 끝나고 밤 10시나 집에 들어가게 되는데 핸드폰같은 경우 수업시작전에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사실 쓸 시간이 없습니다.

5. 아이폰의 경우 밧데리 문제를 들 수 있습니다. 지방에서 서울로 이동시에 적네는 2~3시간이 걸린다고 하면, 밧데리 일체형 제품의 경우 서울로 이동시 이용하였다면, 그 후의 일정때 핸드폰을 사용못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아이폰, 스마트폰, 안드로이드폰은 꼭 필요한 생활의 일부분이 될거라 예상하지만,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볼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분들이 아닌 경우 일반 핸드폰을 사용해서 돈을 아끼는 지혜역시 필요할 거 같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