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가 한국에서 실패할수 밖에 없는 이유 5가지

2010. 6. 8. 16:37디지털라이프

728x90
반응형
아이폰4는 아이폰4.0os에 블루투스, 영상통화기능, 더 얇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KT에서 7월 발매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세부스펙이랑 기능들에 대해선 애플CEO 스티브잡스가 발표한바있죠. 곧 미국에서 출시되면, 한국에서도 커스터마이징 되서 들어올거 같습니다. 아이폰4가 한국에 나와도 실패 할수 밖에 없는 한국시장의 특징에 대해 5가지로 설명해 보고자 합니다.

1. 기존에 약정에 잡힌 이용자들의 수가 너무 많다. 한국시장의 특징상 이용자들이 2년 혹은 3년 약정이 잡혀서 핸드폰을 해지 못하는 고객들의 수가 너무 많습니다. 경쟁하는 타 통신사들이 위약금대납등을 바탕으로 마게팅 한다면, 아이폰4가 아무리 매력적이라도 정작 아이폰4보다는 다른 최신형 스마트폰의 가격을 낮추는 꼴이 되서 아이폰4의 실구매자수가 떨어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너무 얇은것도 문제가 될듯. 실제로 아이폰4의 견구성을 논하지는 않고 외관만 보고 아이폰4가 얇으니 잘 고장날 것이라고 어른들이 생각해서 자녀들에게 안 사줄 확률이 높다. 아이폰4의 케이스라도 투박하게 보여야 하는 전략이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

3. 아이폰4 탈출관련 정보가 없습니다. 현재 아이폰4를 접하지 못했기에 아이폰4탈출, 해킹관련 정보가 나온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른나라라면 모르지만 한국에서는 공짜심리가 강해 앱을 돈주고 다운받고 이러는건, 직장인들에게 가능한 이야기라 이러한 아이폰4 크랙관련 정보도 아이폰4의 초기 발매량에 큰 비중을 좌지우지 할 거 같습니다. 닌텐도DS를 초등학생들이 하나씩 다 가지고 있는 것도 같은 맥락이겠죠. 지금의 아이폰이 퍼지게 된것도 아이폰 탈출이 주요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탈옥 안되면 누가 쓰겠나요?

4. 해결되지 못한 플래시 문제, 모든 애플제품의 문제이긴 하지만, 아이폰4 역시 플래시는 해결되지 못하고 출시되었습니당. 한국에서는 아직도 인터넷익스플로어6와 플래시가 주된 컨텐츠이기에 html5에 최적화된 아이폰4이용시 잦은 문제가 생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5. 아이폰4가 나와도 이용할 만한것이 없는 앱스토어,,돈 안내고 하는건 기능과 시간 제한이 있는 데모버전들이 많아, 금전적 여유가 없는 학생들은 실제로 앱스토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음악이나 이런것을 애플이 독점할려고 하는 것보다는 기존의 멜론이나 도시락유저들에게는 멜론 회원이면 아이폰4 멜론앱등을 통해 음악서비스역시 추가 돈을 안내고 즐길수 있도록 하는 국내회사들과의 협략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기타..위피wifi,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이 되는 곳이 많지 않다.

아이폰4는 아직 한국시장에서 갈길이 멀죠. 더이상 애플의 반 독제적인 AS서비스를 없애도록 애플 CEO스티브 잡스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이제 아이폰4가 나오기 전인 지금에라도 소비자의 권리를 알려나가야 할 때인거 같습니다. 한국의 기술자들이 얼마나 많은데, 중국같은데다가 AS 보내서 중고를 받을 필요가 있을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