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는 여자? 남자? 컴퓨터 성별 확인하세요.

2011. 1. 10. 12:48디지털라이프

728x90
반응형

 

내 컴퓨터는 남자인가? 여자인가?

 

10일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컴퓨터 성별확인법"이란 제목의 글에 컴퓨터의 성별을 확인 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 돼 빠르게 퍼지고 있다. 이 주장에 의하면, 컴퓨터 고유의 음성을 통해 남성인지 여성인지 컴퓨터의 성별이 구별 가능하다는 것.

 

 

확인방법은 간단하다. 윈도우즈 메모장을 열고 메모장 내용에 CreateObject("SAPI.SpVoice").Speak "I love YOU" 라고 적은 후 저장시 파일형식을 모든파일로 선택하고 파일이름은 임의로 정하고 확장자명을 vbs로 해준다. 기자는 iloveyou.vbs 라고 저장하였다.

 

저장 한 파일을 더블클릭으로 실행하면, 스피커를 통해 "I Love You" 라고 음성이 나온다. 간단한 윈도우즈의 텍스트 음성출력 기능을 이용한 방법으로, 남성의 목소리면 남성이고 여성의 목소리면 여성으로 컴퓨터 의 성별이 정해진다. 기자의 노트북 컴퓨터는 실행을 해 보니 중년 남성의 목소리가 들려 중년남성 컴퓨터임을 확인하였다.

 

컴퓨터의 성별은 바꿀 수 없는 것일까? 현재, 사람처럼 컴퓨터의 성별은 트랜스 하는 방법이 알려져 있지 않다. 컴퓨터의 제어판에서 음성을 들어가 보면, Microsoft Sam이라고 나와 있는데 이 자리에 Ann, Lili 등이 있으면 여성의 목소리가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선택은 할 수 없는 것.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대사 처럼 컴퓨터의 성별 또한 삼신할머니의 랜덤인 셈.

 

 

이를 접한 남성 네티즌들은 "난 솔로가 아니였다. 목소리가 이쁜 여성이다"며 격앙된 반응을 보이는 가 하면, "막상, 해보니 남자가 나와 기분이 좋지는 않다" 며 다소 실망한 반응을 보이는 등 유쾌한 댓글이 달리고 있다.

 

<사진출처=Flicker DB 가수 아이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