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만성통증 탈출하는 5가지 방법!

2015. 2. 4. 19:48카테고리 없음

728x90
반응형

스마트폰 만성통증 탈출하는 5가지 방법!
통증완화 제품과 운동을 병행해서 셀프치료 가능
 



 
▲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만성통증 문제 (사진출처: MBC뉴스투데이)   
 
스마트폰을 오래 쓰는 경우 근육 손상으로 인한 만성통증에 시달리게 된다.
 
스마트폰의 SNS로 친구들과 20분 정도 대화를 했다면, 어깨 근육이 긴장하여 피로도가 평소 2배 이상 증가한다.
 
평소 나쁜 자세로 스마트폰 사용을 할 경우 뼈와 근육 손상으로 인한 만성통증을 경험해야 한다.
 
스마트폰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만성통증 탈출하는 법 5가지를 소개해 본다.
 
 
1. 30분에 1번 스마트폰 내려놓기
 
동영상 특히 영화나 드라마, 방송을 보게 되면 30분에 1번씩 스마트폰을 잠시 내려놓고 어깨근육을 풀어준다.
 
2. 글씨 크기는 최대한 크게
 
작은 스마트폰 화면에 글씨마저 작다면 고개를 숙여 움츠린 자세가 된다. 스마트폰 글씨는 최대한 보기 쉽게 크게 해준다.
 
3. 의자 팔걸이, 탁자를 이용
 
의자의 팔걸이나 탁자에 팔을 걸쳐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어깨의 부담이 되는 무게를 분산시켜 무리가 덜 가게 된다.
 
4. 평소 바른 자세와 어깨운동하기
 
의자에 앉을 때 허리를 세워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한 시간에 10분씩 간단히 목, 어깨 운동과 스트레칭으로 근육 긴장을 풀어준다.
 
5. 근육통증완화 제품 도움받기
 
통증이 심할 경우 주사와 약물치료 등이 가능하다. 통증이 느껴질 경우 집에서 통증완화 제품을 붙이고 운동을 병행하면 자가 케어가 가능하다. 대표적 통증완화 제품으로는 아이들이나 여성들도 쉽게 붙이기만 하면 끝나는 DHP제약 타이탄링 자기칩 일명 ‘안아픈 침’이 있다. 붙이면 바로 효과가 나온다고 해서 ‘즉효칩법’으로 불리며 셀프치료에 관심 있는 많은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즉효칩법 연구회’ 동호회 힐링 모임이 있다.
 
 
 
 
 
'타이탄링 자기칩' 이메일 문의 : dhp7500@naver.com
 
 
기사출처:http://www.snsreporter.co.kr/sub_read.html?uid=92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