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ry Christmas
 
▲ 디렉터스컴퍼니 이상훈 이사 (사진제공: 디렉터스컴퍼니)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시작된 '뉴미디어 시대'라는 화제는 20세기 말부터 시작된 낡은 서적과도 같은 느낌이다. 그래서 대중들은 미디어의 변화를 가까운 경험을 통한 공감이 아닌 기술적인 혁신으로만 바라보는 경향이 크다. 실제 대중들의 체감 이상으로 미디어 산업의 변화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다만 너무나 익숙해진 미디어 환경에서 대중들을 사로잡을 만한 혁신적인 경험이 아직은 부족했기 때문이다.
 
그런 가운데 가장 효과적으로 미디어를 활용하고 변신을 꾀하는 대표적인 산업이 광고 산업이다. 그리고 최근 미디어의 변화에 가장 빠르게 적응하며 시장과 소비자들로부터 신선한 반응을 이끌어내는 회사가 있다. 종합콘텐츠에이전시 디렉터스컴퍼니(대표:신재혁)의 기획총괄 이상훈 이사를 통해 '새로운 광고의 시대'에 대한 생각을 들어 보았다.
 
이상훈 이사는 ‘변화보다 반 발자국만 앞으로 나가는 것’이 소비자와 함께 공감하고 시장을 이끄는 광고의 시작이라고 말한다. 2012년 이후, 매년 200%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고 있는 디렉터스컴퍼니는 작은 광고회사로 시작해서 온라인 바이럴 광고가 시장의 화두가 되기 전에 바이럴 광고 제작을 중심으로 조직을 재편했고, 1인 크리에이터로 대표되는 MCN(Multi Channel Network)이 영상 트렌드가 될 즈음에 더 확장된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지향하는 종합콘텐츠에이전시로써 사업 방향을 전환했다. 쉽지 않았지만, 그것이 새로운 시대에 경쟁사들보다 앞서갈 수 있는 선택이었다.

디렉터스컴퍼니는 ‘EXID-심쿵뮤비’로 2015년 유튜브 국내 조회수 1위, 아시아퍼시픽 2위를 달성했고, ‘킹스맨:갑을정리’ 광고는 국내를 포함한 미국, 중국 등에서 1억 2천만뷰라는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했다(자료제공: 디렉터스컴퍼니). ‘Mr. Kim & 오버마의 홍대 버스킹’ 광고 역시 조회수는 물론 국내외 주요 언론에 소개되면서 화제가 되었다. 이 이사는 “바이럴을 위한 자극이나 유머로만 광고를 만들었다면 분명 한계가 있었을 것이다. 소비자가 좋아하는 광고는 누구나 만들 수 있지만, 소비자를 움직이게 하는 광고는 잠재되었던 기대까지 이끌어내는 데서 시작된다.”라고 말한다.
 
현재 디렉터스컴퍼니는 광고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회사 중 하나다. 흔한 중국 자본의 투자나 모기업의 든든한 지원 없이 독자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그래서 판단과 결정이 빠르다. 이 이사는 새로운 광고의 시대는 이미 15초, 30초로 대표하는 TV광고의 시대와 비교하는 것은 무의미하며 웹드라마나 1인 크리에이터 방송에 PPL, 협찬 등을 하는 단순한 형태를 넘어, 광고와 다른 영상 콘텐츠의 경계가 사라지고 여러 비지니스로 확장될 수 있는 원소스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리고 발빠른 판단 하에 실제 그와 관련한 새로운 사업을 준비 중이라고 귀뜸했다.
 
“새로운 광고의 시대라고 이야기하는 것조차 과거의 발상이다. 이제는 새로운 콘텐츠의 시대, 얼마나 미디어에 최적화되어 소비자의 경험을 주도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가를 고민해야 할 시대이다.”라고 이상훈 이사는 마지막으로 말했다.
 

최근 모바일에서 시작된 콘텐츠 시장의 전쟁은 눈에 띌 정도로 분명하다. 디렉터스컴퍼니와 같이 소비자의 시간을 거부감 없이 가져가는 영상을 만드는 회사가 있는 반면에, 잠깐 보는 시간도 아깝게 만드는 영상들이 아직은 더 많이 존재한다. '새로운 광고의 시대'는 광고가 모바일 등의 미디어 만큼이나 소비자와 더 가까워지는 시대가 아닐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kissthedate

댓글을 달아 주세요

 

26일 재수학원 부천청솔학원 선행반 설명회가 열린다.


부천, 인천, 시흥 지역의 대입전문 ‘부천청솔학원’이 2017학년도 수능을 한발 앞서 준비하는 ‘선행반’을 모집한다. 2017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 학부모님들에게 ‘선행반이란 재수에 있어서 어떤 의미인지?’란 주제로 선행반이 갖는 입시 첫걸음의 중요성에 관한 설명회를 26일 진행한다. 


부천청솔학원은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강남청솔학원이 2007년 겨울, 부천에 설립한 학원이며, 현재 2016학년도 수능에서 수시합격자만 100여명을 넘어서는 괄목한 성과를 내고 있는 부천 인천 시흥권의 명문 재수학원이다.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예상외로 지난해보다 어렵게 출제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부천청솔학원 선행반 출신 학생들의 우수한 성공스토리가 홈페이지를 통해 드러나면서 ‘역시 부천청솔학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천청솔학원은 지역의 명문재수학원으로서 다양한 장학금 혜택과, 지역 발전을 위해 무료강연회, 설명회 등을 통해 지역 입시교육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한다.


부천청솔학원의 선행반 학생들의 ‘재수성공STORY 인터뷰’는 부천청솔학원 홈페이지(http://bucheon.cheongsol.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부천청솔학원에서는 2016학년도 수능을 본 우수한 재원생들이 작성한 ‘SKY SECRET NOTE’를 만들어 배포하고 있다. SKY SECRET NOTE 란 올해 재수에 성공한 최우수 학생들의 국어, 수학, 영어, 과탐, 사탐의 실전 학습법을 정리한 핵심 노트이다.


부천청솔학원은 이투스교육(주) 직영학원으로서 강남청솔을 비롯한 서울 수도권에 있는 직영 청솔학원 중 하나이다. 청솔학원 직영이라 강사순환시스템, 교재연구팀, 8025관리시스템, 이투스교육평가연구소의 진학지도시스템 등 청솔학원만의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학생을 지도하며, 1;1 질의응답시스템, 멘토시스템, 클리닉시스템을 통하여 개개인의 부족한 부분을 완벽하게 케어한다. 관심있는 학부모, 학생들은 부천청솔학원에 방문상담을 진행해 보는 것만으로도 학습관련 부분을 점검해준다고 한다.


현재 고1, 고2, 고3 윈터스쿨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전반 마감되었으며, 2017학년도 선행반 역시 많은 문의와 함께 모집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부천청솔학원 관계자는 “이번 ‘2017학년도 한발 앞선 재수 시작’ 재수선행반 설명회는 설명회 앞서 올해 재수성공한 선배들이 나와서 진솔한 질문 답변의 시간과 조언의 시간을 갖는다”며 “2017학년도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생생한 설명회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부천청솔학원의 홈페이지(http://bucheon.cheongsol.co.kr )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기사출처: http://www.civilreport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944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kissthedate

댓글을 달아 주세요

신인 힙합듀오 블랙퓨필(BLACK PUPIL)이 싱글 앨범 ‘할렐루야’로 데뷔한다. 수년간의 준비를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찾으려 노력해온 끝에 다소 무거운 콘셉트로 첫 곡을 선보였다. 이는 본격적으로 대중 앞에 서기 전, 데뷔곡에서만은 자신만의 신념을 담고자 했던 노력이라 전한다. 많은 힙합 뮤지션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요즘, 유행에 따라 변하지 않는 고집 있는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기 위함이다.

▲ 블랙퓨필 마타도어(MATA DOOR), 수파블랙(SUPA BLACK) (사진=블랙퓨필 인스타그램)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6개월이 걸릴 정도로 심혈을 기울여 제작되었다. 단순히 카메라를 보며 랩을 하는 퍼포먼스 영상이 아닌 ‘할렐루야’라는 곡을 해석하려는 노력이 엿보인다.

프로듀서는 보이스 코리아 출신 가수 SAM(샤이타운뮤직)이 맡았으며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데뷔 싱글곡을 시작으로 발표되는 곡들도 이들만의 색깔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리쌍과 에픽하이의 뒤를 이어 깊이와 감각 있는 가사로 사랑 받으며 오랜 기간 회자될 수 있는 힙합 뮤지션을 꿈꾸는 블랙퓨필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블랙퓨필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kissthedate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